한양여자대학교 KR EN CH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Home 사이트맵

한양여자대학교한양여자대학교

유학생튜터제도

대학생활 사회봉사 유학생튜터제도

창조적 교육과 실천하는 사랑으로 미래를 밝히는 한양여자대학교의 유학생 튜터제도 안내입니다.

외국인 유학생 튜터링(멘토링) 프로그램이란?

매 학기 한양여자대학에 입학하는 외국인 유학생 및 교환학생과 재학생을 1:1로 연결하여, 외국인 유학생들로 하여금 한국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, 재학생 · 유학생 간 상호문화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으로 2011학년도 1학기부터 실시되고 있다.

멘티(Mentee) : 외국인 유학생 및 초청 교환학생멘토(Mentor) : 봉사정신 및 책임감을 가진 재학생(한 학기 30시간 이상 활동시 사회봉사 1학점)

멘티는 외국인 유학생 및 초청 교환학생을 대상으로 하고, 멘토는 재학생으로 특히 봉사정신 및 책임감을 가진 학생을 선발 한다.
활동기간은 한 학기 30시간 이상으로 학생증 및 제증명 발급 도와주기, 도서관 이용 및 학교시설 안내, 대중교통 이용안내, 서울 주요명소 투어, 교외 한국문화 체험활동, 멘티의 한국어공부 도와주기 등의 활동을 하고, 튜터링 사회봉사 평가표 및 보고서를 작성하여 대외협력실로 제출하면 사회봉사 1학점으로 인정된다.

단순히 외국인 친구를 만나는 것이 아니라 튜터로서의 책임감을 갖고 유학생들이 한국생활에 잘 적응하여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한양여자대학의 일원으로 소속감과 자부심을 갖도록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.